어서오세요! PCS패밀리에 오신 것을 환영합니다.

스티브잡스의 명언

高山 | 2011.10.08 20:08 | 공감 0 | 비공감 0

미국 시간으로 5일 숨진 세계 IT업계의 '아이콘' 스티브 잡스는 생전에 실패를 두려워하지 않는 인생관과 끊임없는 혁신을 추구하는 경영철학을 그대로 보여주는 숱한 말들을 남겼다.

다음은 잡스가 남겼던 명언들.

▲"디자인은 우스운 말입니다. 사람들은 디자인이 어떻게 보이느냐를 의미한다고 생각합니다. 하지만, 더 깊이 들어가 보면 디자인은 사실은 어떻게 작동하느냐의 문제입니다…무엇인가를 완전히 이해하고 그냥 삼켜버리지 않고 꼭꼭 씹으려면 열정적인 헌신이 필요합니다"(1996년 2월 와이어드)

▲"나의 만트라(주문) 중 하나는 집중과 단순함입니다. 단순함은 복잡함보다 더 어렵습니다. 생각을 단순하고 명료하게 만들려면 열심히 노력해야 합니다. 그럴만한 가치는 충분합니다. 한번 그러한 단계에 도달하면 산도 움직일 수 있습니다"(1998년 5월 비즈니스위크)

▲"돈에 대한 내 대답은 그것이 좀 우습다는 것입니다. 모든 관심이 거기에 집중돼 있는데 돈은 내게 일어나는 일들 가운데서 가장 통찰력 있거나 가치 있는 일이 아닙니다"(1985년 2월 플레이보이)

▲"무덤 안에서 가장 부자가 되는 것은 내게 중요하지 않습니다. 매일 밤 잠자리에 들 때 우리가 놀라운 일을 했다고 말하는 것, 내게는 그것이 중요합니다"(1993년 5월 월스트리트저널)

▲"혁신은 얼마나 많은 연구개발비(R&D)를 갖고 있느냐와는 관계가 없습니다. 애플이 맥을 개발했을 때 IBM은 최소 100배가 넘는 돈을 R&D에 쏟아붓고 있었죠. 하지만, 혁신은 돈의 문제가 아닙니다. 그것은 당신이 어떤 사람들과 일하고 어떤 방향으로 가느냐, 거기서 얼마나 많은 것을 끌어낼 수 있느냐에 대한 것입니다"(1998년 11월 포천)

▲"애플을 치료하는 것은 비용 절감이 아닙니다. 애플을 치료하는 것은 현재의 곤경에서 빠져나오는 방법을 혁신하는 것입니다"(1999년 5월 애플 컨피덴셜: 애플 컴퓨터의 진짜 이야기)

▲"마이크로소프트(MS)의 유일한 문제는 취향이 없다는 것입니다. 그들은 취향이 전혀 없습니다. 그들은 독창적인 아이디어를 생각해내지 못합니다. 그들은 제품에서 문화를 만들어내지 못합니다"(1996년 트라이엄프 오브 더 너즈)

▲"나는 항상 애플과 연결돼 있을 겁니다. 내 인생의 실과 애플의 실이 '태피스트리(Tapestry)'처럼 서로 엮여 있기를 바랍니다. 내가 애플에 없을 때도 몇 년 있겠지만 나는 항상 다시 돌아올 것입니다"(1985년 2월 플레이보이)

▲"여러분은 앞을 보면서 점을 이을 수는 없습니다. 오직 뒤를 돌아보아야만 점을 연결할 수 있죠. 그래서 여러분은 그 점들이 미래에 어떤 식으로든 연결될 것이라고 믿어야 합니다. 여러분은 직감이든 운명이든, 삶이든 업보든 무엇이든 믿어야 합니다. 이러한 접근방법은 나를 절대로 실망시키지 않았고, 내 인생에서 있던 모든 차이를 만들어냈습니다"(2005년 6월 스탠퍼드대 졸업식 연설)

▲"여러분의 일은 여러분의 삶에서 큰 부분을 차지할 겁니다. 따라서 진정으로 만족하는 유일한 길은 위대한 일이라고 믿는 일을 하는 것입니다. 그리고 위대한 일을 하는 유일한 방법은 여러분이 하는 일을 사랑하는 것입니다. 아직 그런 일을 찾지 못했다면, 계속 찾으십시오. 포기하지 마세요. 마음과 관련된 모든 일이 그렇듯이 그런 일을 발견하게 되면 알 수 있을 것입니다"(2005년 6월 스탠퍼드대 졸업식 연설)

▲"내가 언젠가는 죽을 것이라는 것을 기억하는 것만큼 무엇인가를 잃을 수도 있다는 생각의 덫을 피할 수 있게 하는 방법은 없습니다. 여러분은 이미 발가벗겨져 있습니다. 여러분의 가슴이 원하는 대로 따라가지 않을 이유가 없죠"(2005년 스탠퍼드대 졸업식 연설)

▲"항상 갈망하고 언제나 우직하게(Stay hungry, Stay foolish), 하루하루를 인생의 마지막 날처럼 살아가십시오"(2005년 스탠퍼드대 졸업식 연설)

▲"당신이 어떤 일을 하는데 그게 상당히 괜찮은 일이라면 거기에 너무 오래 머무르지 말고 다른 놀라운 일을 찾아서 해야 합니다. 다음에 무엇을 할지 생각해내십시오"(2006년 5월 NBC 뉴스)

▲ "내가 애플에 복귀했을 때 IT산업은 혼수상태에 빠져 있었다. 마치 1970년대 미국 자동차 산업이 침체됐을 당시의 디트로이트를 연상케 했다."(2000년 1월 포천)

▲ "한 가지 더 …"(2011년 6월 애플 아이클라우드 프레젠테이션)

417667541


공감 비공감
twitter facebook me2day 요즘
▲ 이전글가을 단상高山2011.10.24 15:49
▼ 다음글풍요로운 한가위 되소서高山2011.09.06 20:45

sitemap Close